취미/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압구정역 맛집 인도사람들이 직접 요리해주는 인도요리 찐 맛집 발견 뉴 델리

유부쿠마 2024. 2. 14. 07:27
728x90
반응형

 

즐거운 명절 보내셨나요?

결혼 전 마지막으로 예비신부님과

따로 보내는 명절을 보내고

오랜만에 만나는 첫 평일 저녁

발렌타인 데이를 하루 남기고

그녀를 마중나가 방문한 가게는

압구정역 인근의 인도요리 전문점

'뉴 델리'

카레와 치킨 중 무엇을 먹을까로

고민하던 차에 이곳이라면

"둘 다 해결이 가능하다!!!"

느낌으로 선택한 가게였다

지하에 있기 때문에

유심히 안 보면 있는지도 잘 모르지만

생각보다 알고 오는 사람들도 많고

포장 손님, 배달도 꽤 많았다

 

대부분 주변 거주하는 사람들과

의외로 학생들도 방문하는 곳!!

 

가게 내부는 인도를 가보지는 않았으나

"이게 인도 스타일이구나!!"하고

느껴질 정도로 뭔가 분위기 인도

 

입구옆의 TV에서는

인도 영화와 관련한 영상과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굉장히 깔끔하고

특히 가게를 운영하는 주인 분들이

인도 분들이라 내심 요리에 대한

기대감도 서서히 커져만 갔다

 

인도에서도 이 정도면 고급 음식점이겠지?

가본 적이 없으니 비교는 불가하겠지만

맛만 있다면!!!

 

제일 먼저 나온 치킨 칠리!!

생각보다 꽤 맵다

그리고 매운 만큼 맛있다

 

칠리소스와 피망의 맛이

닭고기에 잘 베어 들어

상당히 맛있게 먹었다

 

소고기 커리 중

'비프 도 피아자'

'버터난''갈릭난'을 주문하였다

 

인도 커리는 요리로 나온 걸로는

처음으로 맛을 보았다

집에서 밀키트로 맛을 본 적은 있었지만

뭔가 비교 대상이 아니다..

 

밀키트가 잘 나오기는 하지만

인도 사람이 직접 요리한 인도요리는

맛이 주는 향신료의 풍부함과

신선함이 확실히 달랐다

 

소고기도 큼직하게 들어갔고

풍부한 맛을 보여주는

소고기 커리 중 추천메뉴

'비프 도 피아자'

망고 라씨도 한잔씩 주문하여

맛을 보았는데

예비신부님 가라사대

"인도요리를 맛보러 왔으면

라씨는 필수다!!"

요거트 음료라고 하는데

적당히 시큼하고 달달한 게

향이 강한 인도요리와

찰떡궁합이었다

 

자칫 향이 강하고 느끼할 수 있기에

그나마 한국적인 밑반찬이라고

절인무와 양파절임이 나왔으나

개인적으로 밑반찬은 불호였다..

아마 이러한 입가심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었기에 생겼겠거니..

 

하지만 메인 요리들이 전부 맛있기에

저 밑반찬들로는 손이 가지는 않았다

 

살짝 아쉬웠는지

양고기 커리 중 '램 마살라'

추가 주문하면서

인도식 쌀밥인 '바스마티'

추가 주문하였다

비프 커리도 맛있지만

램 커리는 또 다른 의미로 맛있었으며

바스마티의 식감은 기존의

한국쌀과 전혀 달라 새로운 재미가 있었다

인도에서 손으로 조물조물 뭉쳐 먹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그리고 커리와 섞였을 때

밥이 주는 맛이 또 달라서

매우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었다

 

나는 처음이지만 나의 예비신부님은

인도요리가 처음은 아니라고 한다

헌데 이런 곳에 숨은 맛집이 있을 줄은

전혀 몰랐다고!!

 

괜히 찾아낸 내가 뿌듯한 얘기였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위해

카운터로 향했을 때

가게로 들어오면서 못 본

인테리어들이 보였는데

그중에서 가장 재밌었던 건

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인도의 조리도구와

향신료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다는 것이다

 

사진만 찍어서 몰랐는데

인도의 입가심이라고 적혀있다...

다음에 방문하면 해봐야지

 

인도하면 역시 코끼리

코끼리 장식품과

인도와 관련한 장식품들이

꽤나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인도의 술이겠지?

다음에 한번 맛을 보아야겠다

 

요리에 사용되는 향신료

솔직히 뭐가 뭔지 봐도 모르겠다..

 

이것도 입가심이다

 

참고로 뉴 델리에서 일하시는

인도분들은 한국말을 꽤 잘하시니

거부감 없이 가실 수 있다

그리고 상당히 친절하시다

 

오랜만에 꾸미고 나와서

괜히 뭔가 주고 싶어 사버린

예비신부님께 줄 꽃선물을 자랑하며

 

아래에는 뉴 델리의 위치 정보로

방문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naver.me/F2vi0GnU

 

뉴 델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5 · 블로그리뷰 156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