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마포구 상수동 상수역 분위기 깡패 덕후성지 도리무란도(Dream Land) 올시다

유부쿠마 2023. 11. 12. 22:59
728x90
반응형

나의 예비신부님께서는 일본에서 만 6년을 거주 했다

그리고 코로나 이후 한국에 귀국하여 인연이 닿아 나를 만나게 되었다

 

20대 중후반부터 30대 중반까지 일본에서 살다보니 꽤나 많은 일본에서의 인연이 생겼는데

그 중 일본에서 일하다 알게된 아주 귀한 인연이 한국에서 바(BAR)를 운영한다고 했다

 

"내 전우들이 하는곳이니 꼭 함께 가자 아니 가야만한다"

넵 아무렴요 가야지요!!!

 

그렇게 가게 된 마포구상수동

(이날 이후 난 상수동에 꽂히고 말았다)

사장 부부와 친분이 있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약을 하였으니

예약 시간동안 건너편 카페 (지금 이 거리에서 두번째로 밝은 곳)에서 구경을 하면서 기다려본다

입구부터 강렬하다 아주 강렬해

그리고 내부에 남성 손님은 거의 없다

내게는 컬쳐쇼크였지..

대부분이 여성손님인데

들어보니 가끔 코스프레 비슷하게 하고 오는 손님들도 많은가보다

그런 자유로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한다

오옷!!! 이것은!!!

오래된 모니터에 나와 예비신부의 모습이 나온다

그리고 아래에는 분명 기억에 있지만 이름 모를 캐릭터가..?

정말 다양한 만화 캐릭터들이 즐비해있다

내가 아는건 세일러문, 카드캡터? 체리???

정도일듯..

익숙한 그림체도 많이 보이고 어릴적 보았던 천사소녀 네티 캐릭터도 슬쩍 보인다

고슴도치 루비도 있었으면..

진짜 다양한 캐릭터들이 요란스레 붙어있고

이런 분위기에 취하기 좋은 술을 마시며 캐릭터들을 즐기거나 또는 이 곳에 어울린다며 기부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요즘 여성분들이 의외로 이런 분위기의 장소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나 술이 대부분 칵테일이기에 좋아하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

간혹 남자손님들도 오지만 대부분 여성 손님 위주라고...

술은 이름들이 너무 독특해서 전부 기억이 안난다...

사장님 너무 독특해용..

예비신부님께서는 달달한 술을!!

분명 술을 마셨는데 이름이 기억나질 않는다

종류가 너무 다양하고 이름이 쉽지 않아요 사장님 ㅠㅠ

이거 치즈가 잔뜩 올라간 소세지 볶음? 인데

진짜 맛있다

안주가 필요하시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한가지 확실한건

술이든 요리든 모두 맛있다는것

그리고 분위기도 맛있다 솔직히 너무 재밌었다

복숭아 같아보인다? 맞다 복숭아맛이 나는 칵테일이다

너.. 이름이 뭐더라..? 모모(복숭아) 였나??

이것도 진짜 맛있었다

이거는 그 뭐냐 피쉬볼?? 이었나 물고기 젤리?? 그걸 낚아 먹는 재미를 준다는 느낌이었는데

아마 맞을것이다.. 이것도 맛있었다

어지간한 바(BAR)는 많이 가보았지만

가장 독특하고 색다르면서 맛있는 칵테일을 꼽자면 개인적으로

이곳 도리무란도를 꼽고 싶다

다만 이달안에 가게를 이전한다고 들었다

관련 소식은 포스팅 맨 아래에!!

잠시 화장실을 들렀는데 화장실도 뭔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다

(피치공주님은 조금 무서운데요..)

내부에 정말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 가게는 정말 오랜만이다

에반게리온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내가 아는것들도 있지만

모르는 작품이 더 많았다

은혼의 주인공과 요즘 유명한 주술회전 캐릭터 등 다양한 피규어도 즐비해있는데

일부는 손님들이 가게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증정한 것들도 있다고 들었다

찾아간 시점은 할로윈 이후 였지만 아직 살짝 할로윈이 남이있다

예비신부님께서도 은혼을 정말 좋아한다

그리고 사장님 부부도 은혼을 좋아하는게 느껴진다

예비신부님 얘기로는 일본에서 거주하며 버리지 않고 들고온 것들이라고 한다

나야 잘 모르지만 저 영수증과 전단을 보면서 막 웃는데 그 모습이 왜 이렇게 이쁠까..?

최근에 알게된 주술회전과 스파이 패밀리? 그리고 도쿄 리벤져스 캐릭터들도 보인다

개인적으로 이전 후 다시 들를 계획이다

물론 예비신부님과 함께 결혼소식을 전하러 말이다

 

이곳을 들르기전에 구경삼아 상수동을 구경했는데

내 마음에 너무 쏙 드는 동네였다

얘기로는 홍대쪽이었나 합정쪽이었나로 이전한다고 들었는데

꼭 예약을 성공하여 다시 들러볼 계획이다

instagram.com/dorimurando_xx

 

https://place.map.kakao.com/1536704668

 

도리무란도

서울 마포구 토정로 132 1층 (상수동 356-1)

place.map.kakao.com

※ 포스팅한 시점과 다른 위치로 이전했을 수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