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완백부대찌개 여의도식객촌점에서 삼겹살 회식

유부쿠마 2024. 1. 20. 22:19
728x90
반응형

기나긴 프로젝트의 끝이 다가왔다

그리고 그 끝에는 종료 회식이

기다리고 있었다

 

장소는 여의도에 위치한

완백부대찌개 여의도식객촌점

술과 함께 어우러질 음식이

'설마 부대찌개는 아니겠지?'

생각을 하였지만 메뉴에 삼겹살이 있었다

부대찌개집이지만 벽면의 메뉴판에는

삼겹살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아무래도 회식이 많은 증권가 특성상

삽겸살이 주 수입원이 될듯하다

증권사에서 프리랜서로 잠시 일을 한 것이지만

회식은 항상 대부분 삼겹살이었는데

아무래도 豚(돼지 돈) 이기에

돈을 움직이는 직업 특성에 기인한

회식문화일 것이라 생각한다

업무 종료 후 회식이 시작한 시각은 5시 30분

6시가 지나면서 모든 테이블이 가득 찼다

대부분의 손님들이 우리와 같이 삼겹살로

술 한잔에 기대어 식사를 하는 모습들이 많았는데

신년회도 많이 하는듯한 모습이었다

이곳은 고사리와 김치를 함께 익혀 먹으며

삼겹살은 겉면이 초벌이 되어 나왔다

초벌이 된 삼겹살을 직원분들이 잘라주시고

이후 굽는 건 직접 기호에 맞게 익혀 먹으면 된다

고사리와 함께 삼겹살을 먹는 지역이

제주도로 기억하고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다

삼겹살을 잘 익혀서 한입 먹어보니

육즙이 생각보다 잘 보존되어

맛있는 고기가 완성이 되었다

 

흘러 내려오는 돼지기름에 잘 구워진 김치와

따로 서서히 익어간 고사리와의 조화는

다른 밑반찬 없이 삼겹살과 먹기에도 좋았다

김치볶음밥에 치즈를 뿌리고

냉모밀도 주문하였으나

아쉽게 술에 취해 사진을 찍을 생각도 못했다

 

개인적으로 다른 메뉴들도 한번 도전하러

재방문을 하고자 한다

 

https://naver.me/5bXdQQi8

 

완백부대찌개 여의도식객촌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73 · 블로그리뷰 322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